본문 바로가기

간식,요리

시금치 요리,시금치 당근 수제비,시금치 수제비 만들기

시금치 요리, 시금치 당근 수제비,시금치 수제비 만들기

시금치 하면 뽀빠이~~뽀빠이 알면

나이 좀 있는거~~@@

시금치는 

3대 영양소와 수분, 비타민, 

무기질 등을 다량 함유한 완전 영양 식품이래요.
시금치의 엽산은 뇌 기능을 개선하여 치매
 
위험을 감소해주며 세포와 DNA 분열에 관여해

기형아 출생 위험을 낮춰주는 등 노인과 

가임기 여성 및 임산부에게 효과적인 식품이죠.

시금치의 붉은색 뿌리에는 인체에 해로운 요산

을 분해하여 배출시키는 구리와 망간이 다량 함

유되어 있어 잎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이렇게  좋은 시금치를 시금치 된장국과 시금치

나물로 만들어도 아이들이 먹질 않아서

비빔밥이나 김밥에 있는 것만 먹고  다른

시금치 요리를 생각해 봤어요.

시금치 갈아서 수제비 반죽 했더니  색이 너무

예쁘네요.



시금치 초록색 수제비 ~

 뒤에 보이는 멸치를 볶아서 가루로 만들어서

육수로 끓였네요.  뚜껑 열고 끓여야 멸치 비린

맛이 날아가요.




당근도 갈아서 당근 수제기 반죽도 하고

당근이 조금 있어서 조금 넣었더니 색이 좀

 약해요.  담에는 듬뿍 넣는 걸로~



감자 수제비가 좋은데 감자를 갈아서 반죽하면

개인적으로 그거 보다는 감자를 썰어서 육수에

넣어 먹으니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시금지 수제비 반죽과 당근 수제비 반죽이네요.

냉장고에 넣어 두었더니  더 찰져 있네요.~


보글 보글 시금치 당근 수제비 ~~


색감이 예뻐서 먹어보고 싶은 생각 들지

 않나요?  아닌가 ㅎ😄

수제비 반죽하면서

시금치떡도 생각해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