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요

신형원 개똥벌레 듣기 - 추억의 노래에요.


신형원 개똥벌레 가사&듣기

신형원 개똥벌레 1987.2.1 발매 2집에 수록된 곡이에요. 어릴적 수없이 부르고 들었던 노래네요.
그것도 초등학교때인데..
오래됬네요.그땐 그노래가 더 오래된 노래인 줄 알았는데..그때 나왔던 신곡이었군요.
지금에야 안 사실이네요. 저에겐 진한 추억의 노래입니당..^^

이노래로 레크레이션 시간에 율동도 하고 캠프파이어 가서 부르고 체육대회 응원가로도 불렀던 기억이 나네요.





 

아무리 우겨봐도 어쩔수 없네

저기 개똥 무덤이 내 집인걸

가슴을 내밀어도 친구가 없네

노래 하던 새들도 멀리 날아가네

가지마라 가지마라 가지말아라

나를 위해 한번만 노래를 해주렴

나나 나나나나 쓰라린 가슴안고

오늘 밤도 그렇게 울다 잠이든다


마음을 다주어도 친구가 없네

사랑하고 싶지만 마음 뿐인걸

나는 개똥벌레 어쩔수 없네

손을 잡고 싶지만 모두 떠나가네

가지마라 가지마라 가지 말아라

나를 위해 한번만 손을 잡아주렴

아아 외로운 밤 쓰라린 가슴안고

오늘 밤도 그렇게 울다 잠이든다

울다 잠이 든다 울다 잠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