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도로주행 시험 도로주행 연습 6시간 마쳤어요.


도로주행 시험 도로주행 연습 6시간 마쳤어요.

도로주행 6시간을 모두 마쳤어요.

첫날은 멋모르고 하고 둘째날은 첫날보다 못한 것 같고 셋째 날은 완전 망했어요.

운전면허 학원에서는 1종이 어렵다고 6시간으로 부족하다며 더 할 것을 최소 10시간을 권장하긴 했지만

전 6시간만 받았어요.

사실 돈도 없어요. 도로주행 한시간에 34000원 혹 떨어지면 검정료가 40000원이라네요.


저는 다음주 월요일이 도로주행 시험입니다. 그것만 합격하면 원하던 운전면허증을 손에 쥐게 되죠.

하지만..너무 너무 떨립니다.ㅠㅠ

도로주행 채점표를 보고 있으려니 걱정이 더 앞서네요.

혹시 채점표가 궁금하시면 .. 도로주행 채점표 보기 

실제로 도로주행 교육 연습 받는 시간은 4시간 30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시험은 운전자 타고 옆에 검정원 뒷좌석에 다음 시험 볼 사람들 세명 정도 탄다고 하네요.

제가 도로주행 교육받다 보니깐 그렇게 시험 보시고 있더군요.

저는 1종보통인데 너무 어려워요.

기어조작 클러치조작 특히 어렵구요. 회전구간에서 핸들을 언제부터 돌려야 하는지 또 다시 언제부터 풀어야 하는지

통 감이 안와요. 심지어는 제가 핸들을 다 푼건지 안푼건지도 알 수가 없고

자꾸 해봐야 하는데 그럴 수도 없고 길치라서 코스 외우는 것도...시간이 오래 걸리고


당황하면 어쩔 줄 몰라하는 것도 그렇고...스트레스 받아서 교육 받는 내내 우황청심원 먹고 다녔거든요.


도로주행 교육 마지막날 강사님이 실제시험이다 생각하고 해보라니깐.

평소에는 꺼먹지도 않던 시동을 두번이나 꺼먹구...

강사님이 그 날은 우황청심원 세 알은 먹어야겠다고 하시네요... ㅠㅠ

제 눈에는 특히 차에 탔을 때는 이게 경사길이라는 생각이 전혀 안드는데  아주 미세하게 경사길이었는지..

브레이크 떼고 클러치 떼고 갈라니깐 시동이 꺼져버리네요.

클러치랑 브레이크 밟고 브레이크만 떼면 뒤로 밀릴때 그건 경사길이래요.

그 땐 클러치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클러치만 살살 떼다보면 달달달~~하고 차가 떨려요.
 
그때 브레이크를 떼고 엑셀밟고 쭉 가요..


강사님이 차선변경은 순식간에 해야 된다고 해서... 그래. 순식간에 ... 머릿속에 번쩍 번쩍...

핸들 확 틀어서 완전 빨리 틀어갔더니 또 그건 아니라고..

그럼 뒷차가 너무 놀랜다고...ㅠㅠ 순식간에라는 말은 뒷차가 오기전에 타이밍을 놓치진 말란 뜻...

깜박이 넣고 아주 부드럽게 아주 살짝 2분정도의 각도로만 틀어주면서 약간 긴 사선으로 들어가면 되겠어요.

기어 변속 4단까지 하는 것도 어렵고 어느 시점에서 기어변속을 해서 가야 할지도..


또 어려운 건 핸들 돌리는 법 나름 접시들고 연습 많이 했어요.


남자들은 한 손으로 돌리던데 그렇게 하면 감점되요. 시험에서 두손으로 돌려야죠.

코너 돌아갈 땐 보니깐 제 손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완전 개발새발이에요.

운전하는 동생한테 배워서 그것보다 낫게 고치기는 했는데 내일 어떨지 모르겠어요.

내일 시험이지만... 솔직히 자신은 없어요. 혹시 불합격하더라도 너무 너무 못하는 정도만 아니면 좋겠어요.

다만 운이라도 함께 하길... 자신이 시험보는 날 그날 따라 차도 없고 신호도 잘 풀려 있으면 ...금상첨화겠죠.


스트레스 만빵...2종 할 걸,,,

운전 면허증 따는 건 쉽지만 운전하는게 실제론 더 어렵다고들 이야기하시네요..

갈수록 첩첩 산중이네요. 도로주행 합격만 한다면야..이세상 천하를 얻은 것 같은 기분일 것 같아요...

아~~ 제발 제발 도로주행 시험 잘보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