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기밴드 & 모기물렸을때 바르는 약


피를 빠는 모기는 암컷?

피를 빠는 모기는 알을 낳기 위해 동물성 단백질을 필요로 하는 암컷모기 뿐입니다.
저는 모기는 다 무는 줄만 알았는데 수컷모기는 물지 않는답니다.

모기에 물리면 가려운 이유?

모기는 피를 빨 때 피가 굳어지는 것을 막으면서 혈관을 확장 시키는 침을 밀어 넣습니다. 이 침에는 포름산이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이 물질이 피부에 닿으면 피부에 아주 작은 수포가 생겨나고 그 부위가 부풀어 오릅니다. 즉 작은 상처가 생기게 되죠.

이렇게 되면 치료를 위해 그 부위에 백혈구가 모입니다.

이때 우리 몸에 히스타민이 만들어지는데 이 물질은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가려운 느낌을 만들어냅니다. 

그래서 이 독을 중화시켜 주는 물질(모기약)을 바르면 가려움이 없어지게 된답니다.

포름산이란 물질은 모기뿐만 아니라 개미나 다른 벌레에도 있답니다. 그래서 벌레에 물려도 가려운 거죠.

모기퇴치밴드


시골 사는 분이 구입해달라고 해서 약국에 갔습니다.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캠프가는데 보낸다고 하네요.

모기 팔찌는 종류가 많았지만 저희 집앞에 약국에 있는걸 샀네요.

가격은 3000원 이었어요. 향기를 맡아보니 오렌지향이 나네요.손목이나 발목에 하고 15일간 효과가 있네요.






모기패치


패치도 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나 다른 디자인의 캐릭터도 많이 있었어요.

이건 꼭 스티커처럼 생겼어요. 피부가 잘 드러나는 부위나 옷이나 모자 유모차 등에도 붙일 수 있네요.









모기물린데 바르는약


갯수를 좀 많이 샀더니 버물리를 서비스로 주더군요. 바르는 버물리 가격은 3000원 이네요. 파란 물파스보다는 자극적이지 않아
한참 많이 썼던 약입니다.



개인적으론 모기에 물려 가려울 땐 파란 물파스 바르는게 제일 시원했던 것 같은데
요즘엔 순하고 바를 때 느낌도 좋아서 뽀로로 아이스 키즈볼을 쓰고 있답니다.
냄시나 발랐을 때 따갑지 않아 아이들에게는 딱 좋았습니다. 아이스 키즈볼 가격은 3000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