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경

목포 김대중 노벨 평화상 기념관

목포 김대중 노벨 평화상 기념관

초등 3학년 아들 숙제 김대중 대통령에 대하여 알아오라는 거였네요.
주말 시간내서 아들이랑 김대중 노벨 평화상 기념관에 다녀왔어요.
사실 가보고 싶었는데 아들 덕에 가게됬네요.
무료관람.  오후쯤 도착해서 들어가자마자 김대중 일대기 영상 부터 봤네요.






 노벨상 받을 당시 이희호여사님과 입었던 옷이래요.



김대중 대통령이 2000년에 노벨상을 받은 이유
우리나라 최초. 아시아에서는 7번째 받으셨죠.


눈에 띄는 건 의문사 진상위원회를 만드신.  내가 그 가족이라면 진심 고마울것 같아요.



청와대 포즈 잡아보고^^



김대중 대통령과 악수도 해보고 영광스러움^^



이 의자는 베트남 회담 때 앉았던 의자래요.
개인이  베트남에 가서 가구점에서 이야기를 듣고 사서 기증했다네요.
멋짐.^^



세계 최고의 노벨상.
노벨은 다이너마이트를 발명한 사람.






노벨의 유언



노벨상의 탄생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
김대중대통령은 대통령선거에  네번 출마했어요.7대 13대14대 15대 네번이요.네번째에 대통령이 됬어요.

대통령 직선제 5년 단임제 참 잘 정해놓은 것 같네요.

 대통령 기간을 보니 ㅠ
그전에 독재 하려는 정치세력에 맞서 얼마나 힘들게 민주화 운동을 했는지 아 . ㅠ 조금은 알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