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차> 다이어트에 좋은 차

<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 다이어트 요법

한번 쯤 다이어트차를 마셔본 경험을 있으실거에요.
저도 한 때 물다이어트도 해보고 녹차 다이어트도 해봤는데요.

물다이어트는 배도 부르고 피부도 좋아지는 것 같고 효과를 좀 봤구요.
녹차 다이어트는 속이 너무 쓰려서 중단했어요.


하체비만에 좋다는 다시마차 다이어트도 해봤는데
다시마차는 너무 느끼해서 꼭 물에 조미료 약간 탄 것 같은 맛이..제 비유를 건드리더군요.
먹긴 먹는데 정말 속이 뒤집혀서 입맛이 떨어져서 그만큼 밤을 덜 먹긴 했네요.ㅎㅎ
개인적인 경험이구요.

다음은 다이어트에 좋은 차 입니다.

차는 이뇨작용이 있어 부기를 빠지게 하고 통변을 촉진시켜 변비를 해소시키는 효과가 있고
신진대사가 잘 되므로 피부가 아름다워집니다

 단-어느 것이든 정도가 과하면 부작용이 뒤따른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차 다이어트는 절식 식이요법을 하면서 장기적으로 꾸준히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1. 녹차 다이어트


녹차 효능

녹차는지방을 분해는 효과가 매우 뛰어나 다이어트에 좋은 차이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이 혈관에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녹여주므로 동맥경화을 예방 한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로 회복에도 좋고 카페인 성분은 지구력과 기억력을 증진 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공부하는 사람이나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은 녹차를 자주 마시면 안정을 찾을 수 있다.
 

녹차 다이어트 방법

녹차를 하루 4잔 정도 마시는데 너무 많이 마시면 신경이 흥분되어 불면증을 초래할 수 있으니 적당히 마신다. 특히 녹차는 위액 분비를 촉진 시키므로 공복 시에는 먹지 않는다.
티백 녹차는 물을 끓여 조금 식힌 후 티백을 담가 우려내어 하루 5 - 6 잔 정도 어느 때나 상관없이 마신다.
숙변 제거에도 도움에 되는 방법으로 요구르트에 녹차를 찻숟갈로 1-2숟갈 넣어 잘 섞은 후 떠먹는다.
녹차 잎을 밥 위에 뿌려 먹음으로서 녹차의 푸른 잎이 살아나면서 녹차향이 은은히 베어 나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

2. 두충차 다이어트


두충차효능


두충차는 솔잎차. 뽕잎 차와 함께 신선 삼보차로 불리며 불로장생을 꿈꾸는 선인들이 마셨다고 하는데 다른 차와는 달리 강한 잎냄새가 나지 않는다.
두충은 간과 신장기능을 좋게 해서 평소에 허리와 무릎이 약하고 배뇨가 잘 안되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두충은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어 근력이 강화되고 골다공증, 신경통, 관절염 등에도 좋다.
두충은 혈액 중 콜레스테롤 감소시켜 고혈압에 효과적이고 비만에도 좋다.
 
두충차 다이어트법

녹차와 마찬가지로 끓여 마시거나 티백을 우려 마셔도 된다.
하루 3회(아침 10 - 11시 사이, 오후 3- 4시 사이, 자기 전) 1잔 정도 마시는데 연하게 끓이거나 우려낸 것을 물 대신에 수시로 마셔도 좋다. 두충은 오랫동안 마셔야 효과가 있다.



3. 구기자차 다이어트


구기자차 효능

구기자는 불로장생 식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고 맛과 향이 독특하여 차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 하루 5잔 이상 마셔도 괜찮다.
구기자는 신장기능을 좋게 하고 폐와 호흡기 기능을 원활 하게 한다.
또한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추위를 타지 않게 하며 쉽게 피로한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구기자는 정신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이 오랫동안 마시면 정신적 여유를 찾을 수 있다.
구기자는 시력을 좋게 하고 잦은 갈증에도 도움이 된다.
공복시 구기자차를 마시면 공복감도 줄일 수 있고 숙면을 취할 수 있다.

구기자차 다이어트법

구기자는 맑게 달이는 게 맛과 향기가 좋은데 감초도 같이 넣고 약한 불에서 오래 달이는 것이 더욱 좋다.
검붉은 물이 우러나면 아주 고운 체에 걸려 보온병에 담아둔 후 수시로 마신다.



4. 오미자차 다이어트



오미자차효능


열매는 하나, 맛은 다섯가지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사과산과 주석산이 많이 들어 있어 신맛이 강하다.  폐기능을 보호 해 기침, 가래나 만성기관지염, 인후염, 편도선염 등에 좋다.
신맛이 있어 입이 마르고 갈증이 심할 때도 좋다.
자양 강장제로 오래 전부터 이용되어왔고 특히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정신신경을 이완해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어 정신 집중도를 높여준다.
오미자차를 매일 마시면 낮의 권태로움이나 뻐근한 증상, 건망증에 좋다.

오미자차의 다이어트법

오미자는 대추나 인삼를 같이 넣고 달여도 좋다. 하루에 1 - 2잔 정도 어느 때나 상관없이 마셔도 괜찮다.



5. 쑥차 다이어트


쑥차효능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 효과적이어서 특히 부인병에 좋다.
추위를 잘 타는 사람에게 좋고 몸이 차서 일어나는 복통과 설사에 효과적이다.
쑥은 비타민 A, C와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어 피부 미용과 비만에 좋다.

쑥차 다이어트법

쑥은 이른 봄에 채취하여 말린 것이 좋은데 1일 3회 달여 마신다.
물 300ml에 쑥 20g 정도를 넣고 물이 반쯤 될 때까지 달인다.



6. 녹차 뽕잎차 다이어트

물에 불려 건저낸 녹차잎과 뜨거운 물에 데쳐낸 여린 뽕잎 각각 15g정도에 마늘, 실파, 조선간장, 참기름 등을 첨가하여 마늘무침을 만들어 먹으면 하반신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 가 있다.



7. 감잎차 다이어트


감잎차 효능

감입차에도 역시 비타민C와 칼슘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이뇨작용에 도움 이 된다.
또한 피를 맑게 해주며 당뇨병에서 좋은 차다.
다른 차에 비해 타닌이나 카페인이 상당히 적은 편 이라 비만인 어린아이들에게도 알맞다.


감잎차 다이어트법

무공해 감잎을 깨끗이 씻고 4등분해 끊는 물에 15초간 데친 다음 그늘에서 잘 말려 병에 밀봉 보관하면 된다.
마실 때는 다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 차가 우러나오면 마시는데 하루에 180ml정도를 3회 나누어 마신다.

 

8. 율무차 다이어트


율무차 효능
피부 미용에 좋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있는 건강 음료이다.
율무에는 단백질을 구성하는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체내 영양소 보충이 충분히 이루어지도록 해준다.
비장과 위를 튼튼 하게 하면서 변비를 없애준다.
기미나 주근깨를 없애주는 미백기능이 있어 더없이 좋은 다이어트 아이템이다.
율무차는 점성도 강하고 곡류이기 때문에 다른 차보다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