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요리

홍합탕 홍합 효능


 
 홍합탕  홍합 효능

아주 간단한 요리 홍합탕 값도 저렴하고 맛도 있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너무 좋죠.~ 늦겨울에서 초봄이 제철이에요. 백과사전을 보니 5~9월에 채취한 홍합에는 마비, 언어장애, 입마름 등을 일으키는 '삭시토닌(Saxitoxin)'이라는 독소가 들어 있기도 하므로, 겨울철에 먹는 것이 안전하다고합니다.

효능 한방에서는 살을 말리거나 날것으로 사용하며, 자양(몸의 영양을 좋게함)·양혈(약을 써서 피를 맑게 하거나 보호함)·보간(간을보하는효능)의 효능이 있어 ·빈혈·허약체질 식은땀·현기증·음위 등에 좋다고 합니다.

그럼 한번 홍합탕을 만들어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홍합옆에 잔털은 떼어내주세요. 사진옆에 잔털보이죠~홍합잡고 손으로 잡아당기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물로 깨끗하게 씻어 체반에 두세요. 3.냄비에 홍합넣고 홍합이 잠길정도만 물을 넣고 끓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3.끓어오르면 위에뜨는 거품을 국자로 떠내서 없애주세요. 그래야 국물이 맑아집니다.
4.홍합입이 벌어지며 노란 속살이 보이면 다 익은 거에요. 조금 더 끓여주시고 불을 끄세요.오래끓이면 홍합살이 질겨져요.(원하시는 대로 다진 마늘 풋고추 양파를 썰어 넣으셔도 되요. 저는 소금간만 해서 먹는 걸 좋아해요)

5.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짜답니다. 맛을 보시고 소금을 아주 약간 넣어주세요.
시원한 홍합탕 완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식,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치 만두 라면 끓이는 법  (0) 2011.01.29
고추 보관법  (0) 2011.01.29
브로콜리 데치기 브로콜리 삶는 법 ~  (0) 2011.01.27
완전 간단한 김국 만들기  (0) 2011.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