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식,요리

매생이요리 매생이 떡국

시원하고 부드러운 매생이 떡국

매생이는 단백질이 20.6%로 매우 많고 지방이 0.5%, 탄수화물이 35.4%, 섬유가 1.5%, 무기질이 22.7%로 매우 많은데 칼슘과 철분이 특히 풍부하다고 합니다.
임신해서 입덧할때 먹었는데 그 때 먹고 감동 받았어요. ㅎㅎ 제가 직접 만들었는데 그 때 먹던 맛은 아니지만 울 신랑 시원하게
한그릇 비워 주네요. 부드러워서 술먹은 담날 해장국으로 먹어도 좋아요.
 
2인분 기준이구용

재료:멸치육수,떡국떡,매생이,굴,참기름,물,소금,매생이 어른주먹만한거 한덩이에 4000원 줬는데 반만썼구요,굴도 반만 떡국떡은 밥공기로(넘치지않게 보통으로) 2개 있어야 해요.

 


      
먼저 육수 만들기-물큰컵으로 6개(1100cc)정도 넣고  손으로 살짝 집을 정도 멸치를 넣고 팔팔 끓여요. 육수가 우러나면 멸  치를 건져내요.
매생이는 깨끗한 물에 3~4번 정도 헹궈서 체에 건져 꾹 짜놓으세요.
굴은 굵은 소금물에 깨끗히 헹궈 건져요.

육수가 끓으면 떡을 넣구요. 다시 끓어 오르면 굴을 넣어요. 또 끓어오르면 매생이 순으로 넣어요.
매생이 넣고 나서 2-3분 정도만 끓이구 소금으로 간하시구 참기름 똑똑~떨어뜨려주세용


       한 수저 떴더니 떡은 없구 굴만 두개 떠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