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멍빨리빼는법 (멍 없애는 법)

멍빨리빼는법 (멍 없애는 법)

4일전 밥먹다가 20개월 우리 막내가 상 모서리에 찍어 눈옆을 찍었는데

순간 그 부분이 막 부어올랐어요. 눈을 부딪힌 건 아닌데

하룻밤 자고 나니 눈이 붓고 퍼렇게 멍이 들었네요.

다치고 나서
바로 얼음찜질로 부은 부분을 가라앉혔어요. 20분 정도 했어요.

아이가 자꾸 움직여서 몇 분 간격으로 다시 해줘야했어요.

성형후 멍과 붓기는 시중에 나온 한약재로 만든 미인수나 아름수를 마시면 좋다고는 하는데

아이에게 쓸 수는 없어서요.



제 치료경과

 첫째날 바로 냉찜질을 함 붓기는 많이 가라앉음->

둘째날  붓기는 아직 좀 남아 있고 눈이 완전 팬더가 됬네요.ㅠ온찜질을 함->

셋째날  더 심해진 것 같음  색이 더 진해지고 멍부위가 넓게퍼졌네요. 계란맛사지시도했지만 아이가싫어해
조금하다실패 다시온찜질함->

넷째날 멍이 다친쪽에서 반때쪽으로 밀려오면서 점점 엷어지고 있네요.


첨엔 아이라인을 그려 놓은 듯 너무 멍이 진해서 멍이 안빠지면 어쩌나 걱정했어요. 근데 빠지고 있네요. 온찜질이 많은 도움이 됬어요.

참고사항:붓기가 있을 땐 냉찜질을 하고 붓기가 가라앉으면 온찜질을 해 주세요.
멍부분에 파스가 도움은 되지만 눈주위에 절대 하지 마세요. 눈에 염증이 생길 수 있어요.
상처가 심하다면 온찜질을 무리하게 하지마시고 그냥 두세요.
온찜질은 뜨겁게 하지 마시구 그냥 따뜻하게 느껴질 정도로만 하세요.


멍이란? 혈관 안에 있어야 할 적혈구가 다양한 이유로 혈관 밖으로 나온 상태를 말합니다.

멍 빨리 없애는
손상 후 첫 24시간 동안은 찬물이나 얼음으로 냉찜질 하여 출혈과 붓기를 감소시킵니다. 부종이 줄어든 후에는 혈관확장
과 혈액 흡수를 돕고 1회에 약 20분 동안 온찜질을 해줍니다. 
눈가 멍이 들었을 경우에는 온찜질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온찜질은 혈관을 팽창시켜 혈액이 흐르는 속도를 증가시켜 멍이 빨리 빠지도록 도와주어 혈액의 빠른 순환으로 뭉친 멍을 분산시켜 빨리 빠지게 합니다.

육류나 조개류, 닭고기에 손상된 모세혈관에서 혈액이 빠져 나오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산화아연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런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소고기를 얇게 저며 붙이는 것인데, 이는 소고기가 뭉친 혈액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날계란을 깨끗이 씻은 후 멍든 부위에 문질러줍니다.이는 몰려있는 혈액이 흩어지도록 도와주는 마사지 효과와 계란 껍질에 포함되어있는 석회질이 뭉쳐있는 피를 흡수해 멍을 빨리 빠지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