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초등학교 입학 준비 초등학생 입학 선물 추천-선물 살 때 주의점 !

아이들이 곧 개학을 하고 신학기가 다가오네요. 하나 둘 준비물도 챙겨야겠죠. 또 입학하는 아이가 있다면 아무래도 신경이 더 쓰일거에요.
나름 생각해 보고 있는데 한 번 적어볼까요?


입학선물  준비물: 책가방 신발주머니 실내화 8칸노트 연습장 종합장 무제노트 알림장 일기장 필통 지우개 연필 연필깍이(샤파) 자 스케치북 크레파스 색연필 싸인펜  물감  붓 물통 풀 색종이 가위  치약칫솔 양치컵 수건 여자아이라면 거울세트 : 견출지와 투명 테이프 이름적을 때 필요해요.

추천 할 만한 것은  책가방 신발주머니 ,학용품 세트, 시계,지갑,옷,신발,양치질세트, 연필깎이(샤파),크레파스, 우산 등 부모님이 해주시는 거라면 핸드폰도 괜찮아요. 

초등입학 선물 살때 주의점

가방은 꼭 필요하지만 신발주머니는 학기초에만 쓰고 사실 거의 쓰질 않아요.실내화는 학교에 두고 다니기 때문이죠.준비물 많을 때 보조가방으로 쓰긴 합니다. 화려한 거나 유행하는 것 보다는 무난한 것이 좋아요. 요즘엔 가방 실내화주머니 필통까지 세트로 달려나와요.  저는 유행하는 캐릭캐릭 체인지로 사줬는데 1년 정도 되니 유치하다고 하네요.ㅠ

2.실내화는 맞는 싸이즈로 사주세요. 신발처럼 약간 큰 사이즈로 살 필요는 없어요. 생각보다 실내화가 빨리 떨어지네요. 흰실내화를 많이 신어요. 두달에 한 번 꼴로 떨어졌어요. 실내화가 떨어질 것 같으면 빨리 말해서 새로 구입해주세요. 가끔 구멍나고 찢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도 애들은 그냥 신고 있네요. 말을 안하는 아이도 있으니 가끔 물어봐주세요.일주일에 한 번씩 세탁하라고 가져옵니다.


3.초등입학할 때는 8칸노트를 사용해요. 그밖에 알림장 필수이고  선생님에 따라 사오라는 노트가 약간 차이 나긴 합니다. 그거는 학기초에 선생님이 알려줍니다. 저의 경우엔 8칸노트 알림장 종합장 2B연필이었어요.좀 여유있게 사서 준비물 상자에 넣어두세요.

4.필통은 비싼것보다는 편한 걸로 해주세요. 가장 무난한 철로된 필통이 좋아요. 천으로 된 것인 경우 연필을 넣는 입구가 좁은지 넓은지 보시고 충분한 공간이 있다면 괜찮아요. 마트에서 강아지 인형 필통 샀는데 입구가 약간 좁아서 새연필은 길어서 잘 안들어가요. 아이가 싫어해서 지금 인형으로 가지고 놀고 있네요.

5.지우개는 알록달록 색깔 있는 것보다는 그냥 미술시간에 쓰는 하얀 지우개나 컴퓨터용 지우개가 훨씬 잘 지워집니다.
아마 써보시면 아실 듯~

6.시계라면 전자시계와 바늘시계가 있는데 처음엔 전자시계가 좋아요. 아이가 보기에 편하죠. 아이들한테는 바늘시계보단 헷갈리지도 않구요. 제 아이는 초등학교1학년땐 전자시계사줬는데 2학년되니깐 바늘시계사달라고하네요. 초등학교 수학시간에 교과서에서 배워요. 바늘시계로 사주셔도 좋겠네요.

7.크레파스는 색가지수가 많은 걸로 사주세요. 울 아이는 학교에서 보고 친구는 다른 색깔 많다는 말을 해서 제일 색 많은 걸로 사줬어요. 맘대로 그릴 수 있게요.

8.물감과 붓 물통은 초등1학년때는 잘 쓰지 않아요. 학교에서 필요한 경우 사세요.

9. 초등학교 입학 한달간은 오전 수업만 해서 급식을 하지 않구요. 한 달 지나면 급식시작하고 학교에서 바로 학원으로 가는 경우가 있으니 양치질 세트도 챙겨주세요. 칫솔바꾸는 시기를 잊지 마시고 교체해주세요.

10.견출지에 이름 쓰고 붙여주시고 이중으로 투명테잎으로 붙여주세요.

11.가끔 학교에서 준비물을 가져오라고 하죠. 우유통 깡통 PET병 상자 등.. 미리 준비물 상자를 만들어 깨끗하게 씻어 2개정도 여유있게 챙겨놓으세요.갑자기 가져오라고 하면 구하기 힘들잖아요. 아파트 단지라면 분리수거장가면 있겠지만요.

기타사항: 맞벌이고 챙겨줄 사람이 없다면 미리 집도착전에 준비물 물어보시고 사갈 수 있다면 미리 사거나 준비해서 집으로 가져가시는 게 좋아요. 집가서 다시 나가고 하면 두번 일이죠. 생일파티에 초대받는 아이 친구선물도 가끔 골라줄 때 있죠.
그때는 자주 쓰는 학용품을 사주시면 좋구요. 크레파스나 색연필 싸인펜같은~ 아이들도 개인 취향이 있어 머리핀이나 악세서리등도 맘에 안들면 비싼 것도 별로라고 생각해요. -경험담- 결론은 자기가 원하는 거 사고싶은 게 최고에요.







Tag

이 블로그의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불펌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