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귀에서 피가 나요. 이비인후과 방문했어요.

귀에서 피가 나요. 이비인후과 방문했어요

딸아이 귀를 파주려고 귀파개를 대는 순간 울 막둥이가 건드려서 딸아이가 악~하며 아프다며 울었어요.
괜찮겠지 했는데 보니깐 피가 나더군요. 찔렸나봐요.ㅠ 그리곤 멈췄고 더 이상 귀가 아프다고 하진 않았어요.

혹시 몰라 담날 이비인후과에 갔어요. 소아과에선 알 수 없어요.

진료를보는데 의사선생님이 귀 누가 팠어요? 하는데 어찌나 부끄럽던지 ..그게 판게 아니라..ㅠ

피가 차서 고막이 잘 안보인다고 하더니 피를 제거후 뭔가로 빨아내더군요.
고막앞에까지 상처가 났고 다행이 고막은 괜찮다고 먹는약만 받아왔어요.
귀 안에 약은 바르지 않아도 된다고 했어요. 그 후로도 피가 더 날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울 아이는 잠자고 아침에 일어나니 귀에 굳은 피가 묻어 있더군요.

3일분의 약을 먹고 재진 또 3일분 먹고 2주뒤에 올라고 하더군요.

딱지가 생기나요? 라고 하니 딱지가 생겨 떨어지는데 오래 걸린다고 하더군요.
휴~ 딱지는 억지로 떼지 않아도 저절로 떨어지니 절대 건드리지 마랍니다.

다행히 아이가 통증은 호소하지 않지만 그 아팠던 순간을 생각하니 끔찍해요.
울 막둥이 있을 때 귀팠다고 그래서 다친거리고
어찌나 야단을 들었는지 제 잘못이라고... 앞으론 늘 조심해야겠어요.